8월 7일~9일... "이 시대 가장 힙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자"

 

[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이 시대 서브 컬처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를 만나는 전시 '2020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가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콘텐츠 미디어 기업 디자인하우스는  이 시대 가장 힙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소개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창작자로 새롭게 조명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24일 밝혔다.

관람객은 다양한 개성을 가진 크리에이터와 패션 아이템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브랜드와 기업은 새로운 문화 트렌드와 더불어 새로운 크리에이터를 발견하고 협업을 모색할 수 있다는 게 디자인하우스측의 설명이다. 

올해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는 서브 컬처를 대표하는 '스트리트 패션'을 주제로 한다. 

MZ세대들이 자기 개성을 드러내는 방식으로 자유로운 감성과 특유의 대담성이 주목을 받으며 스트리트 패션은 현재 가장 중요한 문화 코드로 자리하고 있다.

서브 컬처를 대표한다는 전시 취지에 맞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는 그래피티 아티스트이자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스티그마'의 아트디렉터인 '제이플로우'를 선정했다.

제이플로우는 그래피티, 타투, 힙합 등 다양한 서브 컬처 요소를 그만의 방식으로 독창적으로 표현하며 서브 컬처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예술성까지 인정받는 인물이다.

특히 이번 전시 키 비주얼과 포스터는 제이플로우와의 협업으로 완성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키 비주얼과 포스터는 타투 디자인 보드인 타투 플래시를 콘셉트로, '스트리트 패션'이라는 전시 주제에 맞게 의류, 신발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요소로 담고 있다.

전시 공간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 해외가 주목하는 국내 디자이너를 만나볼 수 있는 '패션' 섹션  ▲스타일을 완성하는 그래픽 및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 댄스 및 뮤직 아이템, 취향을 담은 식음료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패션 플러스' 섹션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 및 브랜드는 내달 19일까지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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