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랜드의 경직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개발

광주은행, 캐릭터 ‘KJBEARS’ 출시
광주은행, 캐릭터 ‘KJBEARS’ 출시/ⓒ광주은행

[뉴스프리존,광주=윤혜진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캐릭터 ‘KJBEARS’(웅이·달이·단지)를 출시했다.

광주은행은 24일 본점에서 송종욱 은행장과 임직원, 어린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캐릭터 ‘KJBEARS’(웅이·달이·단지)의 탄생을 축하하는 런칭식을 가졌다.

이날 런칭식에서는 ‘웅이·달이·단지’의 첫걸음을 기념하는 공연 및 캐릭터 선포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고, 캐릭터 개발 경과보고 및 홍보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웅이·달이·단지’는 곰 세 마리를 형상화한 광주은행 캐릭터로 기존에 금융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경직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다 친근하고 편안한 이미지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개발됐다.

금융의 디지털화와 생활밀착형 금융패턴이 대두되는 시대 흐름에 맞춰 광주은행은 단순 금융서비스 제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광주은행’ 브랜드에 대한 매력을 보일 수 있는 마케팅과 고객과의 소통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했다.

또한, 치열한 금융환경에서 점차 주거래은행의 개념이 옅어짐에 따라 부수적 요인들을 통한 고객 유치가 중요해졌다. 이에 따른 영향을 크게 받는 유스(Youth)고객을 유인해 미래고객을 확보하는데도 캐릭터 마케팅 활용은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디지털 시대에 있어 기존의 틀에 박힌 정보전달식의 마케팅이 아니라 캐릭터를 통해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상품 정보 전달이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고객중심·지역밀착경영으로 항상 고객님의 가장 가까이에서 인생의 동반자, 금융 파트너가 되고자 다방면에서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광주은행 캐릭터 개발 또한 금융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고객님께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 보다 더 행복한 금융을 선사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상품 및 프로세스 개발을 비롯한 금융서비스에서부터 고객님과 마음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까지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광주·전남 대표은행을 넘어서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고객님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금융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