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경찰과  SBS에 따르면 SBS <모닝와이드> 팀과 몇몇 방송사 취재진이 전날 오후 9시쯤 서울 송파구에 있는 박상학 대표의 집에 대북 전단 기습 살포 경위와 추후 대책 등을 묻기 위해 찾아갔다.

하지만 박 대표는 취재진이 찾아온 것을 보고 거세게 항의하면서 다짜고짜 이들에게 주먹을 휘두르며 폭행을 했다. 또 자신의 신변을 보호하는 담당 경찰에게까지 가스총을 발사했다.

카메라 기자에게 주먹질을 서슴지 않았다. 주먹을 맞은 기자는 입 밖과 입속이 찢어지는 부상을 입었다. 또 위험천만하게 복도에 있던 벽돌까지 마구 던지기도 했다. 그는 욕설을 하면서 여성 PD의 머리채를 잡고 폭행을 말리는 경찰관을 향해 가스총을 분사하기까지 했다.

SBS는 "폭행당한 취재진은 모두 4명, 한 명은 뇌진탕 증세로 2주 진단을 받았고, 부상이 심한 두 명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박상학 대표가 행한 욕설과 폭행 장면들은 카메라에 고스란히 찍혔다.

경찰은 “박 대표가 23일 송파구에 있는 자택 근처에서 신변 보호를 맡은 경찰에게 가스총을 쏜 사실을 확인하고 수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피해자 조사 이후 박 대표의 폭행 등 행위가 있었던 사실을 인지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박 대표를 특수공무집행 방해 혐의 등으로 입건하고, 범행 동기 등 경위 조사를 할 예정이다.

박 대표가 이끄는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정부의 대북전단 살포 금지 방침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 대북 전단 살포 활동을 벌여왔다. 이들은 지난 22일에도 파주시 근처에서 대북 전단을 살포했다고 주장했다.

키워드
#박상학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