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여름철 소형 계절가전 방송 이미지.
롯데홈쇼핑 여름철 소형 계절가전 방송 이미지.

[뉴스프리존=고상규 기자]롯데홈쇼핑이 때이른 폭염과 1인 가구 증가 등 주거 트렌드의 변화로 소형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26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소형 계절가전 주문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1/1~6/21)과 비교해 약 2배 증가했다. 특히 에어 서큘레이터는 70%, 창문형 에어컨은 220% 신장하는 등 설치와 사용이 편해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7~8월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데다, 1인 가구 및 중소형 주거공간 증가로 관련 상품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편의성과 실용성을 갖춘 계절가전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오후 3시에는 ‘퀸메이드 팬써큘레이터’를 단독 론칭한다. 소음이 적고, 내구성을 높인 고성능 모터를 사용했으며, 24단계로 풍속 조절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27일 오후 1시 55분에는 ‘신일전자 에어 서큘레이터’를 선보인다. 지난 5월 론칭한 이후 한 달 만에 누적 주문금액 50억원을 돌파하며 호응을 얻고 있는 상품이다. 상하좌우 회전으로 공기를 실내 전체로 순환시켜 주며, 주변 온도에 따라 풍속을 조절하는 ‘오토 모드’ 기능도 갖췄다.

28일 오후 1시 45분에는 가전 전문 브랜드 ‘캐리어’의 창문형 에어컨을 판매한다. 실내 온도를 감지해 냉방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인버터 방식으로 소비전력 1등급 상품이다. 향후 ‘보국전자 이동식 에어컨’ 등 설치 부담이 적고, 공간 활용도를 높여주는 소형 계절가전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박형규 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예년보다 이른 폭염이 이어지며 올해 소형 계절가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은 상황”이라며 “가전 소비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편의성과 공간 효율성, 합리적 가격까지 갖춘 상품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