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당국에 조속한 조사와 처분 요청... 유사 사고 재발 없도록 부서 간 협업 지시

윤화섭 안산시장은 관내 유치원에서 식중독 사고가 발생함에 지역보건과 시민의 안전을 지키도록 관계자들에게 철저 대응을 지시하고 있다./ⓒ안산시 제공
윤화섭 안산시장은 관내 유치원에서 식중독 사고가 발생함에 지역보건과 시민의 안전을 지키도록 관계자들에게 철저 대응을 지시하고 있다./ⓒ안산시 제공

[뉴스프리존,안산=김현무 기자] 경기 안산시는 식중독 사고가 발생한 관내 유치원 현장을 방문해 지역보건과 시민의 안전에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윤화섭 시장이 오전 예정됐던 민선7기 2주년 성과보고회를 뒤로 하고 식중독 사고로 폐쇄된 유치원 등 현장을 찾아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 의지를 나타냈다.

A유치원은 지난 16일 상록수보건소로 식중독 사고가 보고된 이후 현재까지 100명의 유증상자가 발생했으며, 22명이 병원에 입원 중이며, 9명이 퇴원한 상태다.

시는 사고 발생 이후 역학조사 및 방역조치에 나서는 한편, 이달 말일까지 유치원을 폐쇄조치했으며 원생 및 교직원, 이들의 가족, 식재료 납품업체 직원 등 모두 295명과 환경검체 104건에 대해 검체를 채취해 조사를 실시했다. 이날 기준 환경검체는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으며, 인체검체에서는 49건이 양성, 147건이 음성, 99건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에 윤 시장은 “학교급식법상 조사나 처분 권한을 쥔 교육당국에 조속한 조사와 처분해 줄 것을 요청하는 한편, 지역보건과 시민의 안전을 지켜야 하는 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며 “시 입장에서 사립유치원에 대한 권고 수준을 넘어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며, 유치원 폐쇄로 아이를 보낼 곳이 없어진 부모들에 대한 배려도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