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은 종처면 서부저수지 인근에 ‘얼쑤! 서천’ 서천군, 논 그림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서천군청
충남 서천군은 종천면 서부저수지 인근에 ‘얼쑤! 서천’ 서천군, 논 그림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서천군청

[뉴스프리존,서천=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은 종천면 서부저수지(흥림 저수지) 인근에 ‘명창 이동백 선생’이 창을 연출하는 모습으로 유색 벼를 이용한 ‘논 그림’을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동백 선생(1867~1950)은 서천군 비인면 도만리(現 종천면 도만리) 출신인 중고제 판소리의 대표 거장으로 논 그림에 적힌 문구 ‘얼쑤! 서천’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과 생명을 키워내는 농업인들에게 격려와 희망을 주고자 하는 의미로 선정됐다. 

논 그림에서 얻은 벼 수확물은 어려운 이웃에 나눌 예정이다.

이번 논 그림 조성 사업은 면적 8590㎡ 규모에 디자인 및 설계, 농지사용료, 모내기 인력 등 총사업비 약 5000만 원이 투입됐다.

신창용 종천면장은 “현재는 저수지 수문공사로 주변이 어수선한 상태지만 공사가 완료되는 대로 일반인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도록 정비해 이른 시일 내에 서천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롭고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