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지원위원회 구성...위촉식 및 제1차 회의 개최

부안군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2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부안군
부안군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2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부안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부안군은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부안군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2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9일 부안군에 따르면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는 부안군 적극행정 운영조례를 근거로 행정, 법률 등의 전문가와 공무원을 포함해 총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적극행정 관련 정책 수립 및 추진에 관련 사항,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공무원이 업무추진 시 법령해석 어려움 등으로 직접 의견 제시를 요청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0년 부안군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안), 2020년 상반기 우수공무원 선발, 적극행정 심의안건 2건 등 총 4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회의를 주재한 한근호 부안군 부군수는 “적극행정 지원위원회가 적극적으로 일하고자 하는 공무원에게 큰 힘이 돼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며 “앞으로 부안군 적극행정을 위한 아낌없는 조언과 방향제시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