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영양=장연석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역 청소년들이 영양군 정책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영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30일 군에 따르면 전날 영양군종합복지회관에서 2020년 영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갖고, 참여위원 20명에 대해 위촉장 수여 및 위원장 선출 등을 통해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첫발을 내딛었다.

영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영양군청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청소년기본법 제5조 2항에 근거해 구성되었다.

이날 선출된 오보경(17, 영양여고) 위원장은 “청소년이 정책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제시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함께하는 행복영양’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강규  군  주민복지과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영양군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 신장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정책제안과 의견 제시를 부탁한다”며 “제시된 의견은 저극 검토해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