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정책 추진상황 공개로 행정 신뢰도 증진

제천시청.
제천시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6월 말 기준, 2020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41건을 선정하여 시 홈페이지(www.jecheon.go.kr)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에 공개 결정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주요 시정 현안사항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및 연구용역 ▲국제교류 및 투자유치사업 등이며, 지난 15일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하여 최종 선정됐다.

공개사항은 정책의 결정과 추진상황 및 사후결과로 사업 내역서에 담당자·주요 추진상황을 기록하여 공표하는데, 금년에는 심의위원회의 제안에 따라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위치도와 조감도 등을 첨부해 공개했다.

시 관계자는 “주요 정책의 결정·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공개 등을 통해 정책을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운용해 시정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매년 6월 말과 12월 말 기준으로 연 2회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의 추진상황과 정책 수행자의 변동사항을 공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