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4억 원의 사업비 투입, 2021년~2025년까지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고부가가치화와 생태계 강건화를 위한 기술개발과 관련 인프라 구축 기대

[뉴스프리존,포항=장연석 기자] 경북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1일 밝혔다.

본 사업은 135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21년~2025년까지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고부가가치화와 생태계 강건화를 위한 기술개발과 관련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통과됨으로써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운영지원단이 신설되며 포항, 광양, 당진 3개 철강도시에 거점센터가 구축된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문재인 대통령 공약사항이기도 한 본 사업은 2018년부터 지금까지 약 2년 6개월 동안 산업부와 과기정통부의 여러 단계 심사를 거쳐, 3전 4기만에 예비타당성조사 최종 통과라는 결실을 거두었다.

 

포항시,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최종 통과/Ⓒ포항시청
포스코 포항제철소의 고로 모습 /Ⓒ포항시

 

이강덕 시장은 “포항시가 거점이 되어 우리나라 철강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라고 말하며, “어려운 과정을 거쳐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관련기관들과 적극 협업하여 본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