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콘텐츠, 역량강화과정 교육운영 등 협력 추진

업무협약식./ⓒ한국기술교육대학교
왼쪽부터 공군교육사령부 노승환 사령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성기 총장./ⓒ한국기술교육대학교

[뉴스프리존,천안=김형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코리아텍)와 공군교육사령부는 1일 오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실에서 양 기관 교육·학술 분야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일 코리아텍에 따르면 주요 협약내용은 ▲이러닝(e-learning)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공군교육사령부 교관역량강화과정 교육운영 및 강사 지원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등의 학술 교류 ▲공군 교육훈련 발전을 위한 연구 협력 및 자문 ▲기타 양 기관 교육 발전을 위한 제반사항 지원 등이 있다.

이날 협약 통해 공군교육사령부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보유한 이러닝 콘텐츠를 활용하여 비대면 원격훈련 등에 적용하는 한편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등 학술교류를 통해 각 기관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성기 총장은 “우리대학이 가진 교육 인프라를 대한민국 공군 우수 인력들이 활용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책무를 다해 우리대학이 보유한 인프라를 타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