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수보건소, 온라인 치매파트너 모집

안산시 상록수보건소가 온라인 치매파트너 모집을 알리고 있다./ⓒ안산시 제공
안산시 상록수보건소가 온라인 치매파트너 모집을 알리고 있다./ⓒ안산시 제공

[뉴스프리존,안산=김현무 기자] 경기 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연중 온라인 치매파트너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시에 따르면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partner.nid.or.kr)에 접속 후 회원 가입 시 관할센터를 ‘상록수치매안심센터’로 지정한 다음 온라인 교육을 수료하면 치매파트너증이 발급된다.

치매파트너가 되면 ▲배려하기(치매 어르신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응원하기(온라인 희망메세지 작성 등) 참여 ▲정보전달(치매예방 정보 및 치매조기검진 홍보)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상록수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파트너 양성을 통해 건전한 돌봄 문화 확산 및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481-5850)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