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공황장애와 트라우마 등 각종 심리장애증상 예방 및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6가지 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의 강의는 자격증마다 상이하지만 4주~6주 단기간에 1급, 2급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와 온라인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는 통합과정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의 수강 및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의 인터넷 강의는 처음 공부하는 일반인이나 비전공자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경험이 많은 강사진이 촬영한 최신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원에서는 수강생들에게 수강 방법과 시험 안내를 문자나 카카오톡 등을 활용해 개별 안내하여 학습자들의 체계적인 학습을 도와 자격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공황장애란 갑자기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는 불안 장애의 일종으로, 육체적 피로나 스트레스, 환경 등으로 인해 나타난다. 공황장애 초기증상으로는 가슴 두근거림, 어지럼증 등의 신체적 증상이 있으며, 지속될 경우 공황발작 등이 나타난다.

이러한 공황장애 종류로는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와 소아(어린이)공황장애 등이 있으며, 공황장애 극복방법으로는 병원이나 심리상담센터 등을 방문하여 공황장애 자가진단으로 진단을 한 후 약물치료와 인지행동치료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공황장애 예방 및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은 공황장애뿐 아니라 심리적인 요인으로 나타날 수 있는 강박증, 공포증 등의 불안장애 등의 기분장애 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대인관계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배워 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과 히키코모리 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이 밖에도, 화를 다스리는 법과 마인드컨트롤 등을 지도해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 등 성격장애 증상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과정이 있으며, 치유 매개체 별로 구분 지은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그림 그리기, 컬러링북(색칠공부) 등을 활용해 내담자의 감정표출과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활용될 수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로는 프뢰벨·몬테소리 등의 놀이 학습을 통해 아동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가베 활용법을 배워 볼 수 있는 가베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학을 바탕으로 지적·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응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에도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와 같은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취업정보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취업·채용 정보를 비롯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의 경력이 인정되는 봉사활동 관련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강의는 평소 스터디카페, 스터디 모임 등을 통해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이들과 큐넷·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자격증 종류와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모두 무료강의 대상자가 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