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검찰총장이 무리수를 벌이자 검언유착 수사팀이 확보한 녹취록에 윤 총장에 대한 스모킹 건이 들어있지 않느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그렇지 않다면 윤 총장이 단지 측근 한동훈을 보호하기 위해 전문수사자문단을 열려 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 때문이다.  만약 녹취록에 윤 총장에 대한 언급이 있다면 그 파문은 상상을 초월 할 것이다.

녹취록은 채널A 이동재 기자와 백 모 기자가 부산으로 가서 한동훈 검사와 나눈 대화가 녹음되어 있는데, 이동재 기자는 이미 증거를 인멸한 반면에 백 모 기자는 녹취록이 그대로 남아 있어 현재 서울중앙지검 검언유착 수사팀이 이를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처음엔 기자를 만난 적도 없다고 했던 한 검사는 기자와 직접 만났고, 5차례 이상 통화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현재 법무부 연수원으로가 있다. 사실상 직무정지를 당한 것이다.

문제는 윤 총장이 한 검사를 비호하기 위해 전문수사단 회의를 열려다 추미애 장관의 지휘권 발동으로 포기하고 전국 검사장 회의를 열어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

전국 검사장들은 추미애 장관의 지시가 부당하다고 결론을 냈는데, 윤 총장은 자신이 직접 나서지 않고 전국 검사장을 빌어 추미애 장관을 압박하는 느낌이다.

이에 윤 총장은 수사팀을 해체하고 대신 특임검사를 임명하려는 것.

한편 민주당은 윤 총장이 최측근인 한 검사를 비호하기 위해 전문수사자문단을 악용하려 하자 “검언유착의 몸통이 검찰 수장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품고 있다.

상식적으로도 그 정도의 파급력을 갖는 공작을 도모할 때 검사장 개인이 기자와 짜고 했을 거라 믿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윤 총장의 최측근인 한 검사와 사전에 보고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사건 역시 현 검찰 가지고는 제대로 된 수사가 불가능하므로 공수처가 설치되면 본격적으로 수사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 사실상 검찰 쿠데타이기 때문이다.

채널A기자와 한 검사의 모의한 유시민 제거 작전은 유시민 자체가 아니라 곧 있을 총선에 영향을 줘 보수가 승리하도록 해 공수처 설치를 방해하려는 말들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의심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정경심 교수 1차 재판도 검찰의 주장과 달리 어떤 정경 유착도 없었고, 실제 소유주도 아니며. 횡령한 것도 아니란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애초부터 조국 가족이 무죄란 걸 알고 있었을 것?..  그저 윤 총장의 지시에 못 이겨 증거를 찾는 게 아니라 증거를 만들었다는 게 법조계의 시각이다.

뉴스타파가 보도한 박상기 전 법무부 장관의 증언에 따르면 윤 총장은 조국 전 장관을 낙마시키기 위해 무리한 수사를 감행했다.

헌정사상 검찰총장이 자신의 상관인 법무부 장관을 낙마시키기 위해 공작을 꾸민 것은 전무후무하다. 이것은 인사권자인 대통령을 무시한 행위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