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사태 벌써 5개월 경과, 양극화 현상 더 촉진될 것”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비대위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사진은 6일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비대위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지금 모든 분야가 불균형의 극치"라며 "문재인 정부의 포용성장, 포용국가는 어디로갔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코로나 사태가 벌써 5개월이 지났다. 현 상태로는 양극화 현상을 더 촉진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의 불균형, 빈곤의 세습화가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정부가 코로나 사태를 극복한다고 긴급재난지원금을 100만원씩줬는데, 그 효과도 반짝하고 지난 것 같다" 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런 조치를 한번 취하고 난 다음에 지금 2차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의 경제적문제에 대해 아무런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가 출발하면서 포용국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는데, 과연 그럴수 있을지 매우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출범 초기에 얘기했던 포용적 성장은 다 어디로 갔나? 과연 포용적 성장을 위해 하는 정책이 어떤 것인지 명확히 설명해달라"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