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05/12 16시 기준

한국 확진자 10,909

한국 퇴원자 9,632

중국 확진자 82,918

중국 사망자 4,633

  •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워크넷과 내일배움카드 관심자의 직무능력향상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지원
상태바
워크넷과 내일배움카드 관심자의 직무능력향상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지원
  • 박혜인 기자
  • 승인 2020.07.0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온라인전문교육센터에서는 높은 실업률 해소를 위한 재능기부의 취지로 고용노동부 주관의 워크넷으로 구인구직을 알아보거나 HRD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직업훈련을 준비하는 자에게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으로 자기계발을 지원 중에 있다고 밝혔다.

서울남부교육청에 등록된 평생교육원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최근 중앙일보 후원의 2020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에 감사의 의미로 이번 무료교육을 마련했다. 신청 가능한 무료교육자격증은 총 36과정으로 학습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한 최대 3과정의 교육신청이 가능하며 편의성을 위한 모바일수강 및 교재무상제공 등이 포함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 대상자가 아니어도 신청이 가능하다.”며 “특히 학점은행제, 독학사 등을 주관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하는 ‘평생교육바우처카드’ 발급자는 해당 카드를 통한 수강료결제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1998년부터 서비스가 진행된 워크넷은 현재 대표적인 취업정보사이트로서 2011년부터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민간취업포털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고 있다. 취업성공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여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역시 학습자의 취업스펙업을 위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한 자격증 및 1365, VMS와 같은 경력인정 자원봉사센터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HRD직업훈련포털에서는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과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국비지원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이 중 취업성공패키지와 함께 대표적인 국비지원종류은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와 재직자의 능력개발을 위해 다양한 직업훈련의 기회를 국비로 제공한다. 이에 교육원 내에서도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자격증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은 크게 상담사, 지도사 과정과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되고 있다. 대표적인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우울증, 공황장애증상 등의 정신질환에 대한 전문상담사로서의 성장을 도모하는 교육이며 지도사 과정은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포함하여 아동과 청소년의 방과후수업과 학습코칭을 교육하는 자격을 부여한다. 전문가과정의 경우 기업의 인사관리 등에 필요한 리더십, 스피치전문가 과정이 있어 업무자의 자기개발을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을 취득하여 의료복지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자에게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을 권장하고 있으며 아이돌보미, 베이비시터 등의 아이돌봄서비스 업무자를 위한 베이비플래너 과정은 최근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최근 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관련 분야가 아니더라도 이색자격증 취득으로 취업활동을 준비하는 대학생에게 다양한 분야로의 사회진출을 돕고 있다. 물론 자격기본법의 법적효력을 발휘하는 해당 자격증은 고졸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 및 중장년층 시니어에게도 다양한 취업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 내 카카오톡채널 및 대표전화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핫이슈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