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코치 등 지도자에 의한 학생선수 폭력 근절 지도

전남교육청 ‘학교운동부 폭력 예방’ 위한 현장 점검 나서
전남교육청 ‘학교운동부 폭력 예방’ 위한 현장 점검 나서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6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남도내 학교운동부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현장 점검에 나섰다.

도교육청의 이번 점검은 최근 감독과 팀 닥터 등으로부터 지속적인 가혹행위를 받은 끝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 철인 3종 고(故) 최숙현 선수와 같은 비극이 재발하지 않도록 지도자에 의한 학생선수 폭력 예방 및 인권보호를 위한 선제적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학교운동부 지도자 전원(228명)을 대상으로 면담 및 오는 27일부터 전라남도교육청 체육교육센터에서 권역별 지도자 연수를 실시 할 예정이다.

앞서, 도교육청은 전남도내 학교운동부 합숙소 운영을 단계적으로 폐지했고 현재 운영 중인 5교에 대해서는 오는 7월 30일(목)까지 완전 폐쇄토록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도교육청 체육건강예술과 김선치 과장은 "학교운동부 지도자에 의한 학생선수 폭력 사안 발생 시 엄중 처리할 방침이며 징계 감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떠한 유형의 탄원 및 의견 반영을 하지 않을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 체육건강예술과 윤형숙 장학관은 “운동부 합숙소가 학교운동부 인권 보호의 사각지대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도교육청은 법규에 근거해 합숙소 운영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철저히 금지시키고 있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