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6월 은평통합돌봄네트워크 출범식을 시작으로 지역 내 비영리 조직들과 함께 은평형 사회적경제 통합돌봄서비스 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구는 그동안 사회적협동조합 은평사회혁신기업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은평형 사회적경제 통합돌봄서비스 시범사업을 운영하면서 은평통합돌봄네트워크 준비단을 구성하는 등 통합돌봄사업을 준비해왔다.

이와 관련 구는 구민체감형 사회적경제 모델 구축을 위해 사회적경제의 돌봄사업 집중화 전략을 선택하고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독립생활의 지원이 통합적으로 연결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지역사회 통합돌봄 모델은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살던 곳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노인의 특성을 고려해 코로나시대에 보다 적극적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대응하는 방안으로 은평 통합돌봄이 분절된 삶에 부응하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사업 예산은 지난 4월 서울시 ‘2020년 공동주택 같이살림 프로젝트’와 ‘2020년 주민기술학교 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확보된 1억1400만원을 사용하게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조직과 관내 주민이 협업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성공적 지역관리 마을관리 기업이 설립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기반의 새로운 일자리와 수익이 창출되는 사회적경제 상생 모델이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