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청송=장연석 기자]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이사장; 김명곤)가 주관한 ‘제2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문화정책 공약 MVP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제1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관광문화진흥분야 우수상을 받은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MVP상을 수상하면서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지역마다 특색 있는 우수 문화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실행·확산시킴으로써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한국 문화가치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해 처음 마련된 상이다.   

군은 주왕산 주변정비사업, 청송사과축제 개최, 유네스코 지질공원 주민 자율운영,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백석탄 포트지질명소 공원화 사업 등 총 17개의 문화관광 공약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청송사과축제는 지난 2018년  윤경희 군수 취임 이후 청송에서 가장 아름다운 친수공간인 용전천으로 축제 장소를 옮겨 접근성을 개선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즐기는 축제로 차별성을 추구했다. 

청송군, ‘제2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문화정책 공약 MVP상 수상/Ⓒ청송군청
윤경희  군수가  제2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문화정책 공약 MVP상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송군

 

윤경희 군수는 "문화관광 사업은 청송의 미래경쟁력과 직결되어 있는 만큼, 관련 정책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 내 문화를 꽃 피우고 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그런 새로운 관광흐름을 선도하는 휴양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