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9번째 확진자, 순천의료원에 격리 입원
마스크 착용 시 바이러스 예방 및 확산 차단에 가장 효과적

목포시, 코로나19 확산 및 확진자 추가 발생 차단에 총력
목포시, 코로나19 확산 및 확진자 추가 발생 차단에 총력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목포시는 코로나19 9번째 확진자 발생으로 지역 내 감염확산 차단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이번 확진자는 지난 1일과 2일 광주 소재 고시학원에서 전염된 것으로 의심되며, 7일 오후 최종 양성 판정 받아 순천의료원에 격리입원 중이다.

시는 확진자가 발생하자 이동 동선과 접촉자 파악에 주력하면서 확진자의 증언과 카드사용내역, CCTV 자료를 확보하고 추가 동선을 파악해 수시로 안전안내문자, 시 공식 SNS 및 홈페이지를 통해 이동 동선을 알리고 있다.

목포시는 동선이 겹치는 시민들의 신고와 진단검사를 당부하고, 확진자가 방문한 독서실 및 포장마차 등 시설 방역소독과 업장을 일시폐쇄 했다.

현재, 8일 오전 8시 기준 9번 확진자와 포차 등에 동석한 3명은 음성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 중이며, 목포시 소재 선별진료소에서 본인의사로 검사받은 129명중 12명은 음성 판정을 받고 117명은 검사가 진행 중에 있다.

최근 급작스런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전라남도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며,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모임을 제한하고,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목포시장은 “확진자와 수 시간동안 같은 차량에 탑승하고, 하루 이상 같이 생활했음에도 마스크를 착용한 경우에는 음성 판정을 받은 사례가 다수 있다.”며 “내 가족과 우리 이웃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반드시 생활화 할 것을 거듭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