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온라인전문교육센터에서는 취업준비생의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지원하기 위한 재능기부이벤트로 HRD 등에서 운영하는 워크넷 등의 구인구직사이트를 알아보는 관심자에게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기본법 17조’에 의거한 38종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수강료를 무료지원 중에 있다고 밝혔다.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상에 언제든 기재 가능한 교육원의 전 자격증과정은 4~6주의 온라인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학습자의 선택에 따른 최대 3개까지의 자격증 강의료가 전액 면제되고 있다. 교재 및 시험대비문제 또한 무상 제공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2020년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원에서는 매 월 2개 이상의 신설과정 개설로 학습자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에 있으며 이로 인한 노고를 인정받아 최근 중앙일보 후원의 2020고객만족 퍼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최근 청년실업률이 10.7% 이상을 기록하면서 고용위기가 계속되고 있다. 취업성공을 위해 취준생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과 직업적성테스트, 인적성검사 등을 통해 취업진로에 대한 고민해결법을 찾기 위해 노력 중이며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MBTI성격유형검사 등을 교육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사주명리학풀이와 만세력을 통해 진로에 대한 기질을 파악하는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을 자격증추천과정으로 권장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는 워크넷과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와 유사한 ‘취업정보센터’ 등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 학습자의 취업활동정보를 같이 돕고 있다. 이는 교육원 내 자격증 취득자의 관련 분야 구인구직활동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이에 교육원 내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자에겐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한 학습자에게 종합사회복지관과 심리상담센터 및 보건복지부 운영의 지역사회바우처 취업의 정보를 제공하며 방과후지도사 및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취득자에겐 방과후교실 분야의 시설, 보육교사자격증 등의 취득자에게는 초등영어지도사와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을 추천하고 있다.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위 분야 외에도 여성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의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을 위한 각 종 시설 정보와 함께 자격증 취득자가 이후 경력으로 인정받기 위한 1365자원,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의 자원봉사활동 등에 대한 정보 또한 제공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큐넷,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과 국립국어원의 한국어교원자격증 등 기타 자격증 관심자들 모두 교육원의 이번 이벤트를 통해 취업역량과 업무능력 향상 및 취업범위 확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추가로 전했다.

끝으로 38종의 무료지원 자격증종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일반 학습자 외에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과 함께 문화누리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의 육아바우처와 무관하게 나이, 학력의 제한 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홈페이지 1:1 게시판과 카카오톡 및 대표전화 등을 통해 실시간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