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예천=장연석 기자] 경북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제49회 전국종별 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공설운동장에서 13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육상연맹 주관한다.  전국의  2000여명의 중‧고등학교, 대학교와 일반부 육상 인재들이 실력을 겨루는 대회이다.

예천군, ‘제49회 전국종별 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최/Ⓒ예천군청
9일 개막된 제49회 전국종별 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참가 선수들이 출발자세를 취하고 있다./Ⓒ예천군

 

군은 전국에서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하고 공설운동장 주차장에 출입구를 설치해 선수 및 임원외 외부인 출입을 전면 통제한다.

또한 코로나19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가능성에 대비해 이동 검체소 운영 및 자가격리 시설 등을 갖춰 선수 및 임원들의 안전과 건강 보호에 중점을 두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이후 군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전국 규모 육상경기대회이기 때문에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방역관리, 경기진행에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운영해서 ‘육상종목의 메카’로 군 이미지를 굳히고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