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번아웃증후군 및 대인기피증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 또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단체모임이나 외출을 꺼리게 되는 사회적 분위기에 대인기피증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현재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를 극복한 이후에 후폭풍과 같이 찾아오는 심리증상의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정신건강을 강화하고 심리방역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교육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적·장소적 제약 없이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또한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 2급 자격증 동시 취득이 가능해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번아웃 증후군이란 의욕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던 사람이 극도의 피로감을 호소하는 것으로 무기력증을 동반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기력이 없고 쉽게 짜증이 나는 등 다양한 번아웃 증상이 나타난다.

대인기피증이란 사회적인 관계나 상황에서 불안과 공포를 발생하는 것으로 다수의 인원 앞에서 발표를 하는 것과 같은 사회적인 상황을 회피하게 되는 대인기피증 증상이 나타나 사회적인 능력까지 저하 시키며, 사회 불안장애라고도 불린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이와 같은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분야 및 교육지도분야의 다양한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 되어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하지불안증후군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우울증초기증상과 조증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분노조절장애 및 화병증상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더불어 다운증후군 및 아기자폐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스퍼거증후군 및 어린이틱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보육교사 업무와 관련이 있는 자격증 과정 또한 개설되어 있어 보육교사 자격증 관심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과정이다.

그 밖에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방과후학교 강사 취업 시 활용 가능한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또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상담 또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