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위는 내리고, 주민를 향한 안테나는 세우고, 주민 공감의정 UP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일 잘하는 의회
단순 출퇴근을 위한 의장 공용차량 이용은 NO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변화와 혁신을 기치로 출범한 제8대 완주군 후반기 의회(의장; 김재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8대 완주군의회 김재천(사진) 의장은 “변화와 혁신, 주민과의 소통 공감 의정을 통해  가장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권위와 관행적인 기존 틀은 과감히 내려놓고, 의회는 물론 지역 내 화합과 결속을 이끌어내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군민의 생각을 정책으로 이끌어 내고, 비판과 견제를 넘어서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상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장은 “주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의회 스스로 똑똑해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주민 생활형 민원사항 사전 업무숙지로 주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어야 하고, 군민 밀착의정을 통해 군민생각이 정책으로 반영되고 더 나아가 대안제시까지 할 수 있도록 의회 스스로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8대 전반기에 추진된 의회활동들이 후반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끝까지 멈추지 않을 것임도 강조했다. 

이에 따른 일환으로 8대 후반기 의회는 출범 후, 가장 먼저 코로나19 방역 현장근무자와 환경미화 업무 종사자들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에서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 했으며, 여전히 지역 곳곳을 누비며 민생의정에 가장 많은 시간을 쏟고 있다.

특히, 김재천 의장은 지역을 가장 잘하는 청년일꾼으로써 군민들에게 선택과 쓰임을 받은 만큼, 군민 눈높이에 맞는 행보 눈길을 끌고 있다.

일례로, 단순히 의회 출퇴근 시 의장 전용차량 대신에 본인 차량을 이용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권위를 내려 놓고 오롯이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는 김재천 군의장.

그의 이러한 사소한 행동 하나가 새롭게 출범한 제8대 완주군의회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