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각 구성 위원의 역할 및 기능 등 설명

고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찾아가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창군
고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찾아가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창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고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유기상, 민간위원장 김현기)가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14개 읍면 순회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41명, 복지이장, 지역주민, 관련공무원 등이 참여한다. 교육은 고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협의체 운영안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각 구성 위원의 역할 및 기능을 설명한다.

이번 순회교육에서는 도내 타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직원을 강사로 초빙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내용을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고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현기 민간위원장은 “촘촘한 사회안전망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형태의 소규모 역량강화교육 더욱 확대하겠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주민운동의 구심체이자 지역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이며 현재 이장, 자원봉사단체, 복지 관련종사자, 지역 주민 등 복지에 관심 있는 군민들로 구성돼 현재 341명의 위원들이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활동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