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추진상황 등 파악

최영호 거창부군수는 지난 8일 승강기안전기술원과 산업단지를 방문해 현황을 파악하고,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발빠른 행보에 나섰다/ⓒ거창군
최영호 거창부군수는 지난 8일 승강기안전기술원과 산업단지를 방문해 현황을 파악하고,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발빠른 행보에 나섰다/ⓒ거창군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 경남 최영호 거창부군수는 지난 8일 승강기안전기술원과 산업단지를 방문해 현황을 파악하고,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발빠른 행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최 부군수는 승강기안전기술원 시험연구동과 시험타워 등 주요 시설을 시찰하고,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과 승강기 제2시험타워 신축사업 계획을 청취했다.

특히, 강영근 승강기안전기술원장 등 관계자들을 만나 기술원의 주요업무에 대해 듣고, 부품을 인증하기 위한 시험동을 돌아보며 승강기산업의 발전과 거창승강기밸리 육성을 위해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김성윤 미래전략과장과 함께 우수기 대비 안전점검을 위해 승강기전문농공단지를 돌아보고, 상반기 투자협약을 체결한 바스텍앤오로나엘리베이터 등 2개사의 입주 예정부지를 확인했다.

최영호 부군수는 “이번 거창승강기밸리 현장 방문으로 사업의 추진 상황에 대해 더욱 빨리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부군수는 지난 8일부터 부서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 파악에 들어갔으며, 중앙부처와 경상남도의 폭넓은 행정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탁월한 업무능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