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안전 최우선 고려,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해법 찾는다

진주시와 한국예총진주지회는 10일 진주시청에서‘제70회 개천예술제 제전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진주시
진주시와 한국예총진주지회는 10일 진주시청에서‘제70회 개천예술제 제전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와 한국예총진주지회(지회장 주강홍)는 10일 진주시청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시의원, 유관기관, 문화예술단체장 등 제전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70회 개천예술제 제전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코로나19라는 복병을 만나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며,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 진주의 문화예술 정신이 잘 계승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제70회 개천예술제 임원선출에서는 제전위원장에 한국예총 진주지회 최태문   고문이, 부위원장에는 진주시의회 허정림 시의원, 경남MICE·관광포럼 이우상 위원장, 경남언론 포럼 배우근 이사를, 감사에는 한국예총 진주지회 유정자 감사, 진주YMCA 김대성 이사, 전직 공무원 한순기 씨가 각각 선출됐다.

이날 제전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재 확산 조짐을 보임에 따라 오늘 위촉되신 제전위원들과 충분한 의견을 모아 제70주년을 맞는 예술제 개최방안을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