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50일간 접수 및 신청

목포시, 올해 시민의 상 후보자 추천 및 심사위원 공개 모집
목포시, 올해 시민의 상 후보자 추천 및 심사위원 공개 모집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목포시는 ‘제58회 목포 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2020년 목포시 시민의 상 후보자 및 심사위원회 위원’을 7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추천 접수 및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목포 시민의 상은 1963년 첫 수상자를 배출한 이래로 현재까지 100여 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또한 수상자 대상 및 선정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목포시를 빛낸 내ㆍ외국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봉사 ▲교육문화 ▲경제 ▲체육 ▲효행 ▲특별활동부문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후보자 추천서를 접수하여 최종 수상자 1명을 선정한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시의원, 동장 및 기관ㆍ단체장이 추천하거나, 20명 이상의 연서를 통하여 개인이 추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경제계, 교육ㆍ문화계, 체육계, 여성계, 시민단체 등 다양한 계층이 시민의 상 심사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심사위원 공개모집을 하며, 희망자는 8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는 9월 중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9월 말 ‘제58회 목포 시민의 날’을 맞아 시상한다.

시민의 상 후보자 추천 및 심사위원 지원 서류는 목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목포시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