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소 자체 5~10% 선할인·캐시백 10% 지원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카드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카드./ⓒ세종시

 

[뉴스프리존,세종=정진훈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역화폐 여민전으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2배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여민전 상생플러스 가맹점 사업을 시작하기로 하고 참여 가맹점 100곳을 모집한다.

여민전 상생플러스 가맹점은 자체적으로 5∼10%의 선할인을 실시하고, 시는 선할인액을 제외한 총액의 10% 이내에서 캐시백을 지원한다.

예를 들면 여민전 상생플러스 가맹점에서 소비자가 1만 원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가맹점은 10%(1,000원)를 선할인하고, 총 9,000원을 소비자가 결제하면 시는 최대 900원의 캐시백을 지원하는 식이다.

시는 사업에 동참하고자 하는 업소 100곳을 모집해 ‘여민전 상생플러스 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홍보물품 스티커, 배너 등을 제공해 가맹점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민전 앱을 활용해서는 올해 8∼10월 중 1단계로 기존 여민전 앱 상의 일반 가맹점 찾기와는 별도로 여민전 상생플러스 가맹점 찾기(주소, 전화번호, 할인율 게시) 서비스를 독립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0월 이후에는 2단계로 여민전 앱 상에서 별도 여민전 상생플러스 가맹점 홍보 페이지를 개설해 가맹점이 자체적으로 주소, 전화번호, 제공품목, 사진 등을 게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민전 상생플러스 가맹점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의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업자 등록증 등 첨부자료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korju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소상공인의 자발적인 상생플러스 가맹점 참여를 통해 가맹점, 소비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가 좀 더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