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1일까지 개별사업장에 신청…"고용위기와 지역경제 회복 마중물"

충남 당진시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약 370명을 모집하고 있다./ⓒ뉴스프리존
충남 당진시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약 370명을 모집하고 있다./ⓒ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당진=하동길기자] 충남 당진시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약 370명을 모집하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고용시장 위기가 확대됨에 따라 대규모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시민의 삶과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사업은 ▲생활방역지원 ▲소상공인 회복지원 ▲공공휴식공간 개선 ▲긴급공공업무지원 ▲청년지원 등이다.

선발자는 하루 4~8시간, 주5일, 4개월 이내로 근무하게 되며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미취업 당진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당진시청 홈페이지 ‘코로나19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공고’를 참고해 희망하는 사업분야 및 근로조건을 확인한 후 개별사업장에 신청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와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일자리를 원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