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등 관련 취업 범위 확장에 도움 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직장인 국비지원 등의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이벤트는 자신만의 취업스펙업과 뛰어난 직무연관성 향상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준비생, 직장인을 포함한 모두를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특히 자기계발을 꿈꾸는 전업주부와 중년 이상도 노력과 의지가 있으면 누구나 1급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관계자는 취지를 말했다.

무료지원 접수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누구나 무료수강 혜택 대상자로 자동 지원된다. 학습자는 약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PC와 스마트폰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교안·시험예상문제와 함께 학습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사회적 약자를 돕고 지원하는 업무로, 의료사회복지사 및 학교사회복지사 등으로 근무할 수 있다. 이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이 필요하며,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학점은행제 등의 실습이 필요하고, 1급의 경우 2급 소유자의 경력 및 국가시험의 과정이 필요하다. 또한 많은 이들이 구인구직사이트로 연봉(호봉) 등의 정보를 확인하기도 한다.

요양보호사는 노인복지시설에서 노인들을 위한 치매교육, 신체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하며, 국시원의 시험에 합격해야만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최근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소통능력이 중시되고 있으며,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이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관련 업무능력 향상에 효율적인 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이는 타인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태도와 대화기법, 심리치유 등의 교육이 있어 복지 및 상담 분야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업무의 연관성이 높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의 상담 업무에 활용되는 이점이 있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발달장애와 심리증상을 겪는 아이의 정서안정을 돕는 과정이 있어 보육교사 업무를 돕는다.

그 밖에도, 자존감 높이는 방법과 집중력 향상으로 아이의 공부 잘하는 법에 기여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ASMR 백색소음 및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으로 모든 연령층의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HTP 그림검사 해석 등의 심리테스트와 다양한 치유기법으로 내담자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 종류가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었으며,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당당히 기재 가능함과 동시에 자기개발에 활용된다. 또한 큐넷 등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등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는 취업 범위 확대에 도움 되는 이점이 있으며 또한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창업을 비롯하여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가능하다.

무료지원에 대한 관련 문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내 카카오톡 채팅과 대표전화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