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9회 임시회서 원 구성 마무리, 후반기 의회 출범식 가져
제360회 임시회 일반 및 특별회계 제4회 추경 세입·세출 예산안 의결 및 안건 처리 등

목포시의회, 제360회 임시회 오는 16일 개회
목포시의회, 제360회 임시회 오는 16일 개회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제11대 목포시의회가 전반기 여러 사건 속에서 대치하는 가운데 후반기 원 구성을 무사히 마치고 오는 7월 16일~ 7월 2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60회 후반기 첫 임시회를 운영한다.

목포시의회(의장 박창수)는 지난 제359회 임시회에서 후반기 의회 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출범식을 가졌으며, 오는 16일 일반부의안건 등 시급한 현안 처리를 위해 제360회 임시회를 개회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울러 제11대 목포시의회 후반기 의회 원 구성 현황은 의장에 박창수 의원, 부의장에 최홍림 의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에 정영수 의원, 부위원장에 김양규 의원, 위원에 김휴환 의원, 문상수 의원, 이형완 의원, 김근재 의원, 김수미 의원, 이금이 의원, 장송지 의원등이다.

기획복지위원회 위원장에는 문차복 의원, 부위원장에 이금이 의원, 위원에 김휴환 의원, 장복성 의원, 김귀선 의원, 김근재 의원등이며 관광경제위원회 위원장에 김관호 의원, 부위원장에 문상수 의원, 위원에 조성오 의원, 이재용 의원, 김양규 의원, 박 용 의원, 장송지 의원등이다.

또,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에 김오수 의원, 부위원장에 이형환 의원, 위원에 정영수 의원, 최홍림 의원, 박용식 의원, 백동규 의원, 김수미 의원등 이다.

또한 목포시의회는 오는 16일 제360회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주요업무 보고를 받고, 일반 및 특별회계 제4회 추경 세입·세출 예산안 의결 및 안건 처리를 한다.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4회 추경 세입·세출(안) 규모는 1조 853억 원으로 일반회계 9,824억 원과 특별회계 1,029억 원이다.

주요 부의안건으로 박용식 의원의 ‘목포시 갑을 명칭 지양 조례안’, 김양규 의원의 ‘목포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김양규 의원의 ‘목포시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내 공동전기요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대표 발의 처리될 예정이다. 

또 김수미 의원의 ‘목포시 아동․청소년 부모채무 대물림 방지 법률지원 조례안’, 장송지 의원의 ‘목포시 관광홍보 달력 제작 및 배부에 관한 조례안’, 김귀선 의원의 ‘목포시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문상수 의원의 ‘목포시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최홍림 의원의 ‘목포시 자원순환 기본 조례안’, 이형완 의원의 ‘목포시 골목길 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3건의 다양한 안건들이 처리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