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중진공 로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사업관리, 경영·회계사무, 금융·보험, 정보통신 분야의 비대면 디지털 청년 인력 210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AI 기반 서류평가 시스템을 활용하여 적합 인재를 선발하며, 서류전형 이외의 일체 전형은 생략된다. 

중진공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게 된 것은 2020년도 제 3차 추경경정예산안 중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 예산이 배정된 것과 관련 있다.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고, 미래 산업에 맞는 경력 개발 중심의 일자리를 확충하여, 만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 

중진공이 이번 채용에서 도입한 AI 기반 서류평가 시스템은 채용공고의 직무기술서와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간의 연관도를 직무적합도로 분석한다. 또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학습한 AI가 평가자의 관점에서 주목해야 할 만한 구절을 찾아 하이라이트 표시해주고 합격 유력 인재를 수치화하여 보여준다. 

중진공 관계자는 “면접 전형이 생략된 만큼 서류 전형에서 최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변별력을 부여할 계획”이라며, “상반기 정규직 채용 때 이미 AI 서류평가의 신뢰도를 확인하였기 때문에 이번 채용에서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채용은 7월 20일까지 서류 접수 가능하며 AI 서류평가 결과를 토대로  2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