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민주당 김부겸 전 의원 ⓒ뉴스프리존
 김부겸 전 민주당 의원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에 도전하는 김부겸 전 의원은 "고위공직자, 정치인, 국회의원들이 다주택 보유를 빨리 정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21일 YTN 라디오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부동산 정책이 성공적이지 않았으니 20차례 가까이 대책을 발표했다. 그런데도 시중에 풀린 돈이 정권을 조롱하듯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생애 첫 주택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에 지원책 없이 무조건 투기 열풍 막기에 집중해 안타깝다"면서 "이와 관련된 정부의 대책이 조만간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행정수도 이전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찬성한다"면서 "헌법재판소의 판결이 있었지만판결의 핵심 내용은 국민의 뜻을 물어서 다시결정하라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내년 4월에 치러질 재보궐 선거와 관련해 “당헌·당규를 손봐서라도 민주당이 후보를 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당의 약속이기 때문에 당헌의 무게감은 있어야 하지만, 너무 명분론에만 매달리기에는 워낙 큰 문제"라며 "필요하다면 당 대표자가 회초리를 맞아줘야 후보들이 늠름하게 시민 앞에 나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쟁자인 이낙연 의원에 대해서는 "당 입장에서는 대선후보로 바로 가시는 게 맞는 거아닌가? 그런 입장이다"라면서 "이 의원이 대표가 돼 내년 3월에 사임하면 4월에 치러질 서울시장 선거는 누가 책임지나?"라고 언급했다.

김 전 의원은 "당 대표가 되면 선거만큼은 확실히 자신있다"며 "우리 당의 취약지구인 이른바 '동부 벨트'에서도 확실하게 국민 지지 40%까지 모으는 그런 대표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