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당 3650만원의 보조금 지원

전주시청 전경./ⓒ전광훈 기자
전주시청 전경./ⓒ전광훈 기자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수소경제 선도도시인 전북 전주시(시장; 김승수)가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수소자동차의 민간 보급을 늘리기로 했다.

시는 미세먼지 발생을 줄여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 하반기 ‘수소자동차 민간 보급사업’을 통해 118대의 수소자동차를 추가 보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개인 또는 법인이 수소자동차를 구매할 경우 1대 당 가격의 절반이 넘는 3,6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시는 앞서 상반기에 보급된 140대를 포함해 올해 총 258대의 수소자동차를 보급하게 됐다.

신청자격은 30일 이상 전주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개인과 전주시에 주소를 둔 법인 등으로, 지방세 등의 체납이 없어야 한다. 개인과 법인 모두 1대까지만 보급 받을 수 있다.

특히, 시는 장애인과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등에 24대를 우선 배정할 방침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 또는 법인은 오는 12월 11일까지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한 뒤 자동차 영업점에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단, 신청기간 이내라도 예산소진 시 사업은 종료될 수 있다.

이와 관련 수소자동차의 충전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완주군 봉동읍 둔산리 951-6)의 수소충전소를 이용하면 된다.

송천동 수소충전소의 경우 다음 달 완공될 예정이다.

시 신성장경제국 관계자는 “친환경 수소차 보급사업을 통해 전주지역에는 현재 100여 대의 수소차가 운행 중으로 시간당 성인 4300여 명이 숨 쉴 수 있는 공기를 정화하고 있다”면서 “친환경 수소자동차 민간보급을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주시 수소경제탄소산업과 또는 관내 수소차 제조판매사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