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특강/ⓒ전남 구례군
구례군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특강/ⓒ전남 구례군

[뉴스프리존,구례=김영관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21일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3일 구례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부패 예방을 위한 공직자 행동기준과 부정청탁에 대하여 간부 공무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생활 속에서 발생하기 쉬운 사례를 중심으로 청탁금지법 위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공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관행적인 사례들을 제시하며 청탁금지법에서 어떻게 해석되고 있는지를 설명하고, 특히 헷갈리기 쉬운 상황들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간부공무원들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며 공직사회의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성인지감수성에 대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도 진행됐다.

김순호 군수는 "군의 정책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간부공무원의 청렴 의식과 그 실천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특강을 통해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