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청에 등록된 평생교육원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남성갱년기증상, 여성갱년기증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심리증상의 원인인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온라인강의를 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지원 프로그램과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 또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갱년기란 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해 겪는 심리적·신체적인 변화를 말한다. 남자갱년기증상에는 피로감을 쉽게 느끼고 갱년기우울증증상이 나타나며, 여자갱년기증상에는 식은땀이 나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 수면장애와 함께 동반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여러 심리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스트레스자가진단이나 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여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뿐만 아니라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여러 자격증 과정이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클래식과 백색소음을 활용하여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그림그리기와 컬러링북을 통한 심적인 안정으로 우울증초기증상 완화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모래놀이와 미역놀이를 통해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심리 치유적 도구를 활용하여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더불어 분노조절장애와 같은 성격장애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과 같은 스트레스장애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ADHD증상과 같은 학습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학교폭력 및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대인기피증 완화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연령대에 따라 분류되어 있어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치유를 도울 수 있는 과정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스펙업을 준비하고 있는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취득 가능한 국가자격증 관심자들도 집중하고 있다.

한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 취업 시 활용 가능한 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무료수강이벤트가 각광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및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를 통한 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