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지역 문화를 만들어가는 곡성교육생태계 출발

곡성군립 꿈놀자 오케스트라 출범/ⓒ전남 곡성군
곡성군립 꿈놀자 오케스트라 출범/ⓒ전남 곡성군

[뉴스프리존,곡성=김영관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22일 군립 청소년 '꿈놀자 오케스트라' 출범식과 함께 총감독 등 운영진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23일 곡성군에 따르면 '꿈놀자 오케스트라'는 지역의 아이들 누구나 쉽게 악기를 접하게 하자는 의도로 만들어지게 됐다. 출범에 이르기까지 올초부터 곡성군과 곡성교육지원청, 지역 학교가 함께 수차례 협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곡성군수를 단장으로 하고, 지도진은 악기를 전공한 학교 교직원들로 이뤄지게 됐다. 총감독으로는 석곡중 유성우 교장이 맡았으며, 음악감독에 곡성중 안미라 교장, 단무장에 석곡중 박재홍 교사가 선임됐다.

지휘자는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했다. 단원은 지역 중학교 3개소 115명의 학생들이다. 운영은 올해 7월 새롭게 출범한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서 맡게 된다.

꿈놀자 오케스트라는 명칭은 곡성군의 창의교육 브랜드인 꿈놀자학교에서 파생됐다.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곡성군 교육정책의 큰 줄기에 부합한다.

창단을 시작으로 꿈놀자 오케스트라는 오는 8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 간 집중캠프에 돌입한다. 다만 코로나 19 지역감염 확산 우려로 전체 합주연습은 지양하고 지휘자의 지도 아래 개인 연주지도와 학교별 합주 지도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악기를 배워 성인이 되어도 지속적으로 활동함으로써 지역 문화를 만들어가는 요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오케스트라를 통해 아이들이 재능을 발견해 전문음악인으로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