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하고 신뢰받는 수돗물 공급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22일 화정정수장을 비롯하여 의령군 6개 정수장에 대하여 특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의령군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22일 화정정수장을 비롯하여 의령군 6개 정수장에 대하여 특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의령군

[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 경남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22일 최근 언론 보도된 화정정수장을 비롯하여 의령군 6개 정수장(우곡, 부림, 낙서, 서동, 화정, 대의)에 대하여 특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백 권한대행은 현장 점검 시 언론에서 보도된 화정정수장에 대하여는 문제의 생물이 정수시설 내 유입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조치방안을 강구할 것과 전문가의 기술지원을 받아 향후 유충발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이날 화정면 주민들을 만난 자리에서는 화정정수장의 수돗물을 관련법에 따른 수질기준을 만족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안전하게 공급하겠다고 말했고, 각 정수장 관계자들에게 정수공정별 청결상태와 관리에 대하여 중요성을 강조하며 주변 방역을 수시로 하도록 했다.

의령군 관계자는 “향후 전문기관에 의령군 각 정수장에 대하여 특별기술지원을 받아 유충 발생을 원천차단 하도록 위생적인 시설관리에 철저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