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먹거리 환경조성 모습/ⓒ계양구
먹거리 환경조성 모습/ⓒ계양구

 

[뉴스프리존,계양구=김양훈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3일간 학교 주변 휴게음식점, 편의점, 문구점 등 134개소의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계양구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실시된 주요 내용은 “무신고 영업행위, 무신고(무표시) 제품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조리․보관․진열․판매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여부, 어린이 정서정해식품(눈알, 손가락, 술, 담배 모양 식품) 판매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는 것,

더불어 업소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수칙, 위생마스크 및 앞치마 착용 등에 대한 현장교육 및 지도․계몽 활동도 전개했다.

점검결과 폐문 중인 17개소를 제외한 117개의 업소가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을 적절히 이행하고 있었으며 청소미흡 등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했다.

현재 계양구는 53개의 학교 주변 200m 이내 구역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해당구역 내 134개의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하여 구역별 전담반을 구성,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해당지역 내 식품 조리업소 등에 대해서는 상, 하반기 위생수준 평가를 실시하여 점수 상향 업소는 위생용품을 제공하는 등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자율적 위생수준 향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위생교육을 통해 업주들의 위생관리 능력을 함양하고 자발적인 실천을 유도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 식생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