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취약계층 2,500명에 근력밴드·파스 등 건강꾸러미 제공

건강취약계층 방콕꾸러미/ⓒ광주 동구청
건강취약계층 방콕꾸러미/ⓒ광주 동구청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본격적인 폭염기간을 맞아 관내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등 건강취약계층 2,50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방콕 건강꾸러미'를 배부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건강취약계층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27일부터 약 3주간 방문간호사들이 ‘방콕 건강꾸러미’를 각 가정을 방문해 직접 전달한다고 밝혔다.

'방콕'은 '방'문간호사가 건강에 필요한 물품을 '콕'집어 배달한다는 의미이다.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는 65세 이상 고령자 및 75세 이상 노인부부세대로 만성질환 등 기저질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대상자들이 여름철 폭염에 취약해 더욱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꾸러미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마스크 ▲온열질환예방을 위한 쿨토시 ▲허약노인 근력강화를 위한 근력밴드 ▲파스 ▲만성질환관리 및 폭염예방수칙 리플릿 등으로 구성돼 코로나19예방수칙 준수와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취약계층 주민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비접촉 대체프로그램들이 절실해졌다"면서 "앞으로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의 지속적 건강관리를 위한 비대면·비접촉 서비스를 발굴·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