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배수현기자] 017 팬아시아 해쉬대회가 오는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속초에서 개최된다. 해쉬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레드 드레스 런(Red Dress Run)” 이벤트가 대회 첫날인 26일 2시부터 속초시내 일원(엑스포타워~설악대교~금강대교~속초시청~속초관광수산시장~로데오거리~舊클라우젠 예식장~엑스포타워)에서 펼쳐진다.

해쉬대회의 본경기 주요코스가 속초시의 설악산, 영랑호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돌며 진행되나, 전야제 성격의 퍼레이드 행사로 진행되는 “레드 드레스 런” 이벤트는 해쉬대회를 상징하는 붉은색 상하의를 입은 700여명의 참가자들이 시가지를 행진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로데오거리에서는 국민은행앞에서 전통시장내 닭전골목을 통과해 황소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가 포함되어 외국인 참가자들에게도 속초시의 진면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대포초등학교와 속초초등학교 학생들의 국악관현악 공연과 취타대 거리행진으로 이벤트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한편, “레드 드레스 런” 이벤트에는 해쉬대회의 본경기에 참가하는 5천여명의 참가들 중에 이벤트에 별도로 참가하는 것이며, 특히 이벤트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 중 일부는 참가지역에 기부하게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개최도시를 보여주는 첫 행사인 만큼 대회 참가자를 환영하는 축제 분위기 조성에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