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주거환경개선 사업 추진으로 공동 협력사업 물꼬 터

김제시가 청년층 일자리 창출 및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LH와 손을 맞잡았다. /ⓒ김제시청
김제시가 청년층 일자리 창출 및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LH와 머를 맞댔다./ⓒ김제시청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인구소멸위험지역인 전북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청년층 일자리 창출 및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LH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

28일 김제시에 따르면 먼저 지평선산업단지내 공동주택용지에 중소기업근로자전용주택 120호를 건립키로 한 데 이어 지난 5월엔 김제시 신성장동력인 백구특장차산 업과 스마트팜혁신 밸리사업 등을 집중 육성키 위해 시와 LH가  공동으로 ‘백구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100호건립’ 공모사업을 추진해 지난 22일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시와 LH는 단순히 주거공간마련을 통한 주거환경개선에만 업무영역을 한정하지 않고, 지역활력을 되찾기 위한 지역상생방안 마련 필요성에 서로 공감하여 향후 지역상생거점단지 조성에도 공동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18일 허전부시장이 LH본사를 방문해 사업협력을 도모했으며, 7월 10일에는  LH주택균형발전처장이 김제시를 방문, 허전 부시장을 면담한 데 이어 24일에는 LH전북본부장이 시를 방문해 박준배 시장과 향후 지역상생 및 활성화방안 마련을 위한 각종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LH는 주택사업뿐만아니라 도시재생 및 농촌재생사업, 산업단지재생사업, 경관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공기업으로 지자체 수탁업무와 자체사업 등 다양한 공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