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전남새마을회․이통장연합회, 공동 환영 성명 발표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 지원

전남권 도민 숙원  ‘의과대학 설립’ 적극 환영
전남권 도민 숙원 ‘의과대학 설립’ 적극 환영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남 새마을회(회장 이귀남)와 전국이통장연합회 전남지부(지부장 김은주)는 29일 공동 성명 발표를 통해 전남권 의과대학 설립을 적극 환영했다.

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성명서 발표에는 전남 새마을회 회장단과 이통장연합회 전남지부의 각 시군회장단 등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도민의 숙원사업이던 전남권 의과대학 설립이 사실상 확정된 것에 대해 축하했다.

두 단체는 “그동안 전남은 노령인구의 비중이 높고 농어촌 산간 지역 등 의료취약지가 많은 상황에서도 대학병원이 없어 불편과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의과대학이 설립되면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을 것이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이귀남 전남 새마을회장과 김은주 이통장연합회 전남지부장은 “전남도민으로서 의과대학이 전남에 들어설 수 있게 돼 감격스럽다”며 “앞으로 설립될 의과 대학이 전남 의료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회원 모두가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찬균 전라남도 자치행정국장은 “200만 도민의 염원이었던 전남권 의과대학 설립을 적극 환영해 주신 전남 새마을회와 이통장연합회 전남지부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와 여당은 최근 당정협의회에서 지역 간 의사 인력 불균형 해소와 특수전문 분야 및 의과학자 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2022학년도부터 의료 인력을 연간 400명씩 10년 간 양성한다는 것을 골자로 한 공공의료 체계 강화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