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욱 광주은행장 "지역과 함께 100년 은행으로 성장하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회적 책임과 선도적 역할에 앞장서겠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지역과 함께 100년 은행으로 성장하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회적 책임과 선도적 역할에 앞장서겠다."

[뉴스프리존,광주=윤혜진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2020년도 상반기 당기순이익 858억원(별도 기준)을 달성했다. 이는‘코로나19’관련 일회성 충당금 추가적립액 89억원(세후 손익효과 68억원) 제외시 9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당기순이익 919억원 대비 0.8% 증가한 실적이다.

광주은행은 NIM(순이자마진) 2.28%로 양호한 수익성 지표와 함께 고정이하여신비율 0.47%, 연체비율 0.38% 등 은행권 최고수준의 자산건전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코로나19’위기 속에서도 고객밀착경영과 현장중심경영을 토대로 양호한 성과를 달성했다.

광주은행은 이러한 안정적인 경영실적의 배경에는 저원가성 핵심예금과 우량고객의 지속적인 증가, 내실 위주의 질적성장 추진, 선제적인 자산건전성 관리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코로나19’관련 대출 취급 증가에 따라 건전성 관리를 위해 충당금 규모를 늘린 상황에서 기록한 성과이며, 특히 송종욱 은행장이 평소에 실천하는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수익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하는 상황에서 나온 결과라는 것.

광주은행은 지난 15일, 연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하반기 전략 및 업무계획을 공유하는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경영방침과 중점 추진전략을 수립했다. 지방은행 최고의 수익성과 건전성을 갖춘 리딩뱅크로의 도약을 위해 하반기 중점 추진전략으로 △탄탄한 내실경영 강화 △지역밀착 경영 확대 △디지털 역량 제고를 내세웠다.

이를 위한 추진전략으로 ▲수익성·자산건전성 관리 강화를 통한 탄탄한 내실경영 강화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코로나19’금융지원과 포용금융 경영컨설팅 지원 등으로 지역밀착 영업 강화 ▲새로운 디지털비즈니스 발굴과 소매신용여신 혁신, 마이데이터 사업 적극 대응을 통해 언택트 시대를 대응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제시했다.

송종욱 은행장은 “광주은행에 보내주시는 고객님과 지역민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속적인 고객중심·지역밀착경영을 토대로 지역과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코로나19’로 힘든 요즘,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 지역민과 동행하는 마음으로 지금의 이 위기를 함께 헤쳐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