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청소년수련원 운영실태 및 공무원교육원 신청사 건립현장 점검 나서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후반기 첫 현지 의정활동 펼쳐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후반기 첫 현지 의정활동 펼쳐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박문옥, 더불어민주당 목포1)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2일 간 완도에 있는 전라남도 청소년수련원과 강진에서 신축 중인 공무원교육원 공사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도의회 후반기 기획행정위원회는 위원회 구성 이후 소속기관에 대한 첫 현장 활동으로 그 동안 소외되었던 기관들을 우선 선정해 선제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 날 현지 활동에는 박문옥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해 김경자 부위원장, 이장석, 김성일, 전경선, 한근석, 이보라미, 정옥님 위원 등이 참석했다.

첫 방문지인 청소년수련원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의 내용과 청소년들의 안전문제, 직원 복지 등에 대해 위원들의 질문이 집중됐다.

특히 박문옥 위원장은 “청소년수련원이 현재 상태에 안주하지 않고 더 많은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는 동시에 코로나19로 대규모 모임이 불가능하므로 찾아가는 수련활동 등 언택트 시대에 맞는 새로운 방식의 교육기법이 현장에 적용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청소년수련원은 완도군 군외면에 1989년 5월에 설립되어 14개의 공식인증을 받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완도수목원의 깨끗한 숲 속에서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함양할 수 있어 청소년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이어 위원들은 전라남도 공무원교육원 건설 현장을 찾아 공사 진척 현황을 살펴보며 주차 문제와 강의실 구조 및 교육여건 등 향후 교육생이 신청사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없는지 꼼꼼하게 점검했다.

현재 86%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전라남도 공무원교육원 신청사는 강진군 도암면 다산수련원길 33 옛 다산수련원에 38필지 76,179㎡ 부지, 건축면적 13,952㎡의 규모로 약 500억 원의 공사비를 투입하여 신축하게 된다.

2017년 첫 삽을 뜬 공무원교육원 청사 이전 사업은 올해 말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청사가 이전되면 하루 최대 1,100명의 교육생 입교가 가능하다.

박문옥 위원장은 “상임위가 구성된 후 첫 번째로 실시한 현지 활동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현지 활동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