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코로나블루, 심리방역으로 스마트 UP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프로젝트를 운영한다.(포스터)/ⓒ사천시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프로젝트를 운영한다.(포스터)/ⓒ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코로나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치유하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기 위해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교를 원활히 가지 못하고,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주기로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끼며 생활하고 있다. 또한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 코로나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이다.

이에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통해 관련 심리검사,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등 심리방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자세한 사항은 사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