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농업시대를 선도하는 자랑스러운 예산 농업인

충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최우수상 신진섭씨(좌)와 특별상 박경모씨(우)가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예산군청
충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최우수상 신진섭씨(좌)와 특별상 박경모씨(우)가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예산군청

[뉴스프리존,예산=이종선 기자] 31일 충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주최한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 예산군 농업인 2명이 최우수.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IT활용 마케팅(블로그) 20∼30대 부문에서 ‘토마토오빠 농장’ 신진섭 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최연소 부분은 ‘도나농원’ 박경모씨(여)가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예산 농업인의 자랑이 되고 있다.

특히 최우수의 신 대표는 지난 2017년에 귀농해 최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e-비즈니스 소득창출지원 과정교육’을 수료하고, 농장블로그(토마토오빠) 운영으로 군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오프라인 경진대회는 모두 취소하고 온라인 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시상식 또한 입상 당사자만 참석하는 것으로 축소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판로 다양화를 돕기 위해 e-비즈니스 교육과 농업인 정보화 교육, 농가 블로그 운영 지원 등으로 대회 성과와 함께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왕태 귀농지원팀장은 “변화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예산의 우수 농업인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농업기술 보급과 정보화 교육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