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주거복지센터 8월 중 설치
주거복지 정보 제공, 상담 및 사례관리, 전문가 양성 등

인천시청 전경/ⓒ인천시
인천시청 전경/ⓒ인천시

[뉴스프리존,인천=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와 31일 인천시 광역주거복지센터를 설치하기 위한 사전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거복지센터는 정부의‘주거복지로드맵 2.0’의 핵심 내용 중 하나로 취약계층 뿐 아니라 시민들의 주거권 보장과 주거복지 분야의 정보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통합 전달체계 확충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게 된다.

시는 이번 사전업무협약을 시작으로 8월 중 인천도시공사가 광역주거복지센터를 선제적으로 설치하고 운영하면서, 업무협력 체계를 마련, 향후 자원연계를 위한 기관 네트워크와 주거복지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해 나가도록 기틀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광역주거복지센터는 ▲ 주거복지 정보 제공 ▲ 상담 및 사례관리를 기본업무로 ▲ 주거복지 전문가 양성 및 교육 ▲ 주거복지 홍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인천도시공사의 주거복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추진될 예정이다.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복지센터 설치 기반을 마련하여 누구나 쉽고 공평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을 추진해 나가며,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 상황을 복지안전망 강화로 극복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