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방학 청소년 선도․보호 및 코로나9 예방 위한 관계기관 합동 캠페인

남해군 관계기관 합동 캠페인 모습./ⓒ남해군
남해군 관계기관 합동 캠페인 모습./ⓒ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 경남 남해군이 청소년의 비행예방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캠페인 전개에 나섰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일정으로 청소년 다중이용시설 및 고위험시설, 청소년 범죄 신고지역, 상주은모래비치 등 청소년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지원, 위기 청소년 비행․일탈 예방과 함께 신체활동이 활발한 청소년의 밀집환경을 점검해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마련됐다.

남해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남해경찰서, 남해읍자율방범대, 상주면행정복지센터, 학생자원봉사자들이 동참해 매주 1회 이상 주‧야간 순찰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위기청소년 발굴 거리상담 ▲상주은모래비치 등 청소년 밀집지역 및 범죄 신고지역 순찰 ▲편의점, PC방, 식당 등 청소년 대상 술·담배 판매행위 계도 등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해 지역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정서적 위축감을 느끼는 청소년들의 안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6일 저녁 7시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는 ‘유퀴즈 온더 1388!’ 프로그램으로 야간 거리상담 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행되는 이벤트는 ▲카페트럭을 활용한 남해주민 및 청소년 음료제공 ▲무료심리검사 및 상담 ▲SNS활용 청소년참여 활동 ▲관계기관별 홍보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남해군 청년혁신과 김미선 과장은 “주․야간 순찰을 통해 청소년들의 비행․탈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청소년에 대한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